반응형
부의 추월차선에서...
"욕구, 아이디어, 기회 그리고 개방 도로
기회는, 그리고 기회가 표방하는 개방 도로는 어디에나 있다.
주위를 둘러보라.
가게 가운터에서 불만을 표시하는 저 사람, 기회다!
은행에 전화를 했을 때 거칠 수밖에 없는 미로 같은 자동응답, 기회다!
시장에 팔리지 않고 시들고 있는 채소, 기회다!
길가의 쓰레기, 기회다!
이틀 밖에 되지 않았는데 내장고에서 상한 샐러드, 기회다!
온라인 포럼에서 투덜거리는 사람들, 기회다!
매일매일 당신을 둘러싸고 있는 기회를 포착하지 못한다면
아직 당신의 추월차선 주파수를 기회에 맞추지 못한 것이다.
머리속에서 자잘하게 몇가지만 조정해도 폐쇄 도로처럼 보였던 것이 개발도로로 보이게 될 것이다.
많은 사업가들이 기회를 잘못 해석한다.
이들은 기회가 엄청난 타개책이나 전설적인 아이디에서만 온다고 생각한다.
이들은 웅장한 행사를 통해 세상에 선보일 완벽하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아 해맨다.
그러나 이러한 아이디어는 얼마나 드문 것인지.
기회란 전구나 자동차처럼 엄청난 타개책인 경우는 매우 드물고, 충족되지 못한 욕구나 적절하게
충족되지 못한 욕구같이 간단한 것이다. 기회는 불편을 해결하는 데 있다.
기회는 단순화에 있다.
기회는 감정이다.
기회는 편리함이다.
기회는 더 나은 서비스며 고통을 치유하는 것이다.
기회란 형편없는 사업을 퇴출시키는것이다.
"
반응형
'부자되기 > 부의 추월차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큰 아이디어에 집착하지 말고, 더 나은 아이디어에 집중하라 (0) | 2019.02.18 |
---|---|
누군가 하고 있다면 (0) | 2019.02.18 |
세 개의 추월차선 고속도로 (0) | 2019.02.18 |
추월차선 순도: 5계명 (0) | 2019.02.18 |
시간 (Time)의 계명 (0) | 2019.0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