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추월차선에서...
"수동적으로 소득을 올릴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도움이 되는 기존의 고객을 인전 자원 시스템으로
이용하는 것이다. 따라서 노동력이 싸지 않다는 사실만 제외하면, 인전 자원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관리를 요한다.
인전 자원 시스템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면 멋지지 않겠는가?
당신의 사업을 좋아하고 따르는 고객층을 형성한다면 실제로 가능한 일이다.
고객의 낮은 기대를 긍정적으로 꺽어 버리는 고객 서비스는 고객을 평생 고객이자
당신 사업의 신봉자로 만들어 준다. 이들은 끝었이 무료 광고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물꼬를 터 준다.
입소문은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투자로 거둬들이는 수익도 무한대이기 때문에 효과적인 광고 방법이다.
당신의 고객 서비스 전략은 당신 회사의 성장에 영향을 끼칠 것이다.
고객 만족은 기대가 충족되었음을 의미한다. 고객이 당신 사업의 팬이 되도록 만족을 넘어서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어떤 회사에 이메일을 보내면 실질적 답변이 얼마 만에 돌아오는가?
하루? 한주? 나는 몇시간, 며칠, 몇주가 아닌 몇 분만에 고객의 이메일에 응대했다.
반응 속도를 시험하기 위해 이메일을 보내는 사람들도 있엇다.
나는 고객의 기대를 깨버리는 사업에 몸담고 있엇지만 도리어 나에게 큰 이익을 가져다 주었다.
나는 여기에 더해 실시간 고객 서비스를 시작했다.
우리 회사로 전화를 걸면 실제 회사에서 근무하는 직원이 전화를 받았다.
음성 안내에 따라 버튼을 누를 필요가 없었다.
서비스를 외부에 맡기고 실피 않았기 때문에
고객 서비스 지원을 외부업체에 맡기지 않았다.
고객의 기대를 긍정적으로 꺽을 때마다 당신에게 두 가지 이득이 따라온다.
첫째, 고객들은 당신을 다시 찾아올 것이다.
둘째, 당신의 서비스에 반한 고객들이 당신의 회사를 위한 연락통이자 추종자인 동시에
무급의 인적 자원 시스템 역활을 하게 될 것이다.
두 경우 모두 속도를 높여 줄 것이다.
속도는 부를 증가시킬 것이다.
"
'부자되기 > 부의 추월차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월차선의 핵심 - 1 (0) | 2019.02.19 |
---|---|
경쟁자들이 시작하기 전에 물리쳐라 (0) | 2019.02.19 |
대응할 문제를 선택하라 (0) | 2019.02.19 |
네 종류의 도로 소움 (불평) (0) | 2019.02.19 |
내 내면의 지도: 비밀장부 (0) | 2019.0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