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의 추월차선에서 ...
"코미디언 빌 코스비는 "성공으로 가는 열쇠는 모르지만 실패로 가는 열쇠는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하려는 것이다." 라고
말한 바 있다. 나는 모든 이를 행복하게 만들겠다는 지나친 열정으로 사업을 시작했다.
그러나 그것이 곧 무모한 생각이었음이 드러났다.
고객의 불만은 균형 잡힌 관리가 필요하다
내가 기록을 남겨 온 이유이기도 하다.
나는 내 서비스의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패턴을 알아내고 싶었다.
더 좋아진 상품이 더 좋은 고객으로 이어짐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게다가 더 좋은 고객은 돈도 잘 낸다.
요즘에는 사업에 대한 고객의 불만을 손쉽게 접할 수 있다. 사업주는 트위터를 통해 고객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구글의 알람 서비스는 당신의 회사명이 웹사이트에 언급 될 때마다 보고를 해 준다.
피드백의 기록도 훨씬 용이해지고 있으나 불평의 소리를 해결하는 문제는 어려워지고 있다.
"
반응형
'부자되기 > 부의 추월차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쟁자들이 시작하기 전에 물리쳐라 (0) | 2019.02.19 |
---|---|
무료 인적 자원 시스템을 이용하라 (0) | 2019.02.19 |
네 종류의 도로 소움 (불평) (0) | 2019.02.19 |
내 내면의 지도: 비밀장부 (0) | 2019.02.19 |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사람이 모든 것을 소유한다. (0) | 2019.02.18 |